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동초연 (복단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8년 제3호(통권 제215호)
발행연도
2018.5
수록면
47 - 5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론문은 텔레비죤광고 속 언어유희를 대상으로 하여 그 의미구성과정을 개념적 혼성의 관점에서 설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언어유희의 의미구성과정은 개념적 혼성의 과정이라는 가설에서 출발하여 먼저 개념적 혼성리론을 간략하게 소개하였다. 제3장에서는 제2장의 리론적 틀을 바탕으로 언어유희의 의미구성과정을 개념적 통합망을 통하여 명시적으로 보여주었다. 이러한 개념적 혼성리론은 언어유희의 의미구성방식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데 있어 강한 설득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이러한 작업은 텔레비죤광고 속 언어유희 뿐만 아니라 언어의 여러 층위에서 발생하는 동음현상의 효과적인 해석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개념적 혼성리론
3. 텔레비죤광고 속 언어유희의 의미구성
4.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