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학민 (동아대학교) 염정국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2권 제10호(통권 제397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655 - 663 (9page)
DOI
10.3795/KSME-B.2018.42.10.6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에멀젼연료를 실제 엔진에 적용하기 위한 기초연구로서 디젤과 과산화수소(H₂O₂)를 혼합한 에멀젼연료 충돌분무의 거동특성을 실험과 수치해석을 통하여 동시에 분석하였다. 실험에서 구한 결과를 해석경계조건으로 상용프로그램(ANSYS CFX)을 사용하여 수치해석을 실시하였고, 에멀젼연료의 혼합비 및 가열 충돌판 온도변화에 따른 충돌분무의 확산면적 및 연료증기의 몰 농도 등을 측정하였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의 결과로부터 에멀젼연료를 실제엔진에 적용하면 연소실 내 분사연료의 증발 및 확산으로 인한 신속한 혼합기 형성과 함께 에멀젼연료 내 과산화수소의 증발잠열로 인한 연소실 온도저하 효과 등으로 엔진배출물 개선이 예상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수치해석 방법
4. 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