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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종갑 (SEAWARD Ship Management) 소명옥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42권 제7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572 - 579 (8page)
DOI
10.5916/jkosme.2018.42.7.5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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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열 회수 장치를 위한 배기 가스 바이패스 시스템이 장착된 선박에서 주기관의 부하에 따라 자켓 냉각수 출구온도를 저부하 운전 영역과 고부하 운전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주기관 실린더 라이너의 상태를 허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유지시킬 수 있는 확장된 자켓 냉각수 온도 제어 시스템을 설계한다. 주기관의 부하 변화에 따라 자켓 냉각수의 출구 온도를 기준 신호에 의해 적절하게 생성하고, 자켓 냉각수의 출구 온도와 입구 온도를 함께 고려하는 이중 루프 캐스케이드 PID 제어 시스템을 설계한다. 이때, 오차를 최소화시키면서 되도록이면 빠른 시간에 설정치를 추종하고 외란을 제어하여 시스템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제어기 파라미터들은 제곱 오차 적분과 시간곱 절대 오차 적분 성능 지수를 목적 함수로 갖는 실수 코딩 유전 알고리즘에 의해 탐색된다. 제어 시스템의 성능 평가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의해 이루어진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주기관 자켓 냉각수 시스템
3. 주기관 부하에 따른 PID 제어기
4. PID 제어기의 동조
5. 모의 실험 및 검토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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