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교사 연구의 중요성
2. 연구 내용과 연구 방법
3.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과 학생들의 역사 이해
4. 논의 및 시사점
5.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역사교사가 되어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 ‘역사교사 되어가기’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사례 연구-
역사교육논집
2021 .10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역사교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교사 설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9 .12
수업 재구성을 통해 본 역사 교사 지식
역사교육논집
2017 .01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역사 이야기꾼’에서 ‘민주시민 교육자’로 - 한 역사교사의 교사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역사교육
2020 .09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새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구성 방향 모색을 위한 비판적 성찰
역사교육
2021 .03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역사교육 목적과 내용, 방법의 연계성 - 통합적 관점 -
역사교육
2024 .09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