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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 (VITZRONEXTECH) 이병호 (VITZRONEXTECH) 노용오 (VITZRONEXTECH) 배병현 (VITZRONEXTECH) 현성윤 (VITZRONEXTECH) 조황래 (VITZRONEXTECH) 방정석 (VITZRONEXTECH) 변응선 (Korea institute of Materal science) 한영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5호(통권 제108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25 - 131 (7page)
DOI
10.6108/KSPE.2018.22.5.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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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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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연소사이클 엔진의 추진제는 예연소기에서 일부 연소되고, 연소된 고온의 가스는 터빈을 구동하고 터빈은 터보펌프를 작동시킨다. 터보펌프의 터빈을 통과한 연소가스는 고온 고압의 상태로 연소기로 공급되는데, 이때 연료 또는 산화제의 양에 따라 연소가스는 연료 과잉 또는 산화제 과잉 상태로 공급된다. 산화제 과잉상태의 환경에서 금속 배관은 작은 입자의 충격에 의해서도 발화 또는 폭발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로켓 선진 국가에서는 산화제가 이동하는 공간에 내산화 코팅을 한다. 본 연구에서는 해외 내산화 코팅 물질 분석을 통해 국산 조합분말을 개발하였고 내산화 코팅 공정을 확립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내산화 분말 개발
3. 실험 방법
4. 실험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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