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Noyoung Heo (Sungkyunkwan University) Daeho Lee (Sungkyunkw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혁신학회 한국혁신학회지 한국혁신학회지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27 - 45 (19page)
DOI
10.46251/INNOS.2018.02.13.1.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환경에서 사람들은 짧은 시간 동안 (특히 이동 중에) 가볍게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려고 한다. 따라서 뉴스와 스포츠 하이라이트는 점점 더 짧아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이를 직관적으로, 그리고 가볍게 소비한다. 그러나 요약된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약된 콘텐츠가 학습의 시간을 단축해주거나 성취를 올려줄 수 없으며 짧은 콘텐츠의 소비가 증가하면 학습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이 논문은 이러닝 콘텐츠의 몰입 경험과 특성이 이러닝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고 가정한다. 또한 여러 그룹의 비교 분석을 수행하여 학습 결과가 이러닝 콘텐츠에 사용된 디지털 장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and Hypothesis
Ⅲ. Data and Questionnaire
Ⅳ. Analysis results
Ⅴ. Conclusion
REFERENCES
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0-003546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