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은희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21권 제10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211 - 1,22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Maya Deren is well known as the ‘mother’ of the American avant-garde films by her first short, Meshes of the Afternoon (1943). One of the major contributions of Maya Deren"s theoretical body of work to the visibility was the invention of a new vocabulary for independent film-making such as ‘film-poems’, and ‘choreo-cinema’. To create experimental film forms, she chose poetry, dance, architecture and music as a metaphor to describe her images. On the top of these arts, Maya uses camera works and editing system to achieve an ‘artificial reality’ whose character is miraculous in that living whole, in order to help the audience to experience a protagonist’s psychological journey.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04-000088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