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혜진 (Inha University) 신예경 (Namseoul University) 박재현 (University of California) 윤혜영 (The Incheon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1권 제10호(통권 제113호)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1,043 - 1,056 (14page)
DOI
10.7782/JKSR.2018.21.10.1043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저탄소녹색성장, 초고령화, 인구감소 등의 도시사회학적 문제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일본 도야마시의 대중교통중심 컴팩트한 도시개발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이행 계획에 주목하여 도시 재생에 있어서 대중교통기반의 성공요인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특징은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도시 구조를 재구성하고, 철도-버스 이중 시스템에 의해 형성되는 교통망을 따라 연선에 거주하는 인구를 실질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다. 특히, LRT의 도입과 대중교통망 재편성에 따른 도시공간구조의 재구성이 지방도시의 실질적 인구 증가에 유효하였음을 밝히고, 그에 따라 지방도시를 위한 도시재생전략 수립의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일본 도야마시 대중교통 중심형 컴팩트 시티 계획
4. 도마야시 대중교통 중심형 컴팩트한 마을만들기 계획의 특성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57-000187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