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7 - 1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늘어나는 여가시간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테마파크 시설의 양적 및 질적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그 필요성이 있다. 구체적으로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유명 테마파크와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유명 테마파크의 서비스품질을 조사하고 그 차이를 규명하여 국내 시장에 적합한 서비스품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각 테마파크의 이용객을 대상으로 국내 테마파크에서 277부, 해외 테마파크에서 275부의 설문지를 수거하여 SPSS 12.0과 AMOS 5.0을 이용하여 분석과정을 거쳐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의 목적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국내테마파크가 유형성, 확신성, 공감성에서 유의한 결과를 나타냈으며, 해외테마파크는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에서 유의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둘째, 서비스품질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국내테마파크가 신뢰성, 확신성, 공감성에서 유의한 결과를 나타내었으며, 해외테마파크는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에서 유의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셋째, 해외 테마파크와 국내 테마파크의 이용객의 만족도는 이용객의 재방문 의도에 유의한 결과를 나타내었으며, 국내 테마파크와 해외 테마파크간의 차이는 없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69-000355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