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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호철 (예원예술대학교) 강효순 (예원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79 - 86 (8page)
DOI
10.7583/JKGS.2018.18.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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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무대예술문화에는 영화에서나 볼 수 있던 홀로그램이 여러 분야와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로 상용화 되고 있으며, 의학, 건축, 자동차 설계, IT, 디자인 및 공연예술에 까지 다양한 형태로 멀티미디어화 되고 있다. 이 논문은 공연무대예술에서 홀로그램이 어떤 기법으로 무대연출 되었는지, 실제 공연 과정에서 무대예술로써 장르 구별 없이 다양한 공연활용도와 결과를 파악하고, 미래의 공연예술은 어떤 홀로그램 연출이 있을지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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