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익 (인천대학교) 최성욱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3 - 7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교에서 HTML 5언어 학습을 할 때 적합한 수업방식을 개발하고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 수업에서는 교사와의 학생과의 상호작용이 동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인터프리터 언어로는 실시간 수업으로 결과 확인이 가능한 HTML 5 언어가 적합하다. HTML 5언어는 웹 표준 언어로 모든 기기(PC, 태블릿, 스마트 폰)에서 작동하는 웹 표준 언어 이다. 학교에서 HTML 5언어 학습에 적합한 과제식 수업모형과 설명식 수업모형을 개발하고,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를 연구 하였다. 본 연구자가 개발한 과제식 수업에는 효과적인 학습의 5가지 원칙으로 ① 문제제시 ② 활성화 ③ 실물제시 ④ 적용 ⑤ 통합을 활용하여 과제식 수업방식을 개발하였다. 학업성취도 검사 결과에서 과제식 수업 실험집단이 설명식 수업 통제집단에 비하여 더 우수한 성취도를 나타냈다. 이 연구 결과로 과제식 수업이 고등학교에서 HTML 5언어 교육의 성취도를 높일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설명식 수업과 과제식 수업
Ⅲ. 과제식 수업 모형
Ⅳ. 실험 및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04-000444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