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VR-IADL 평가 도구 개발
3. PILOT TEST
4. 논의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ICF 모델에 근거한 재가노인의 도구적 일상생활수행능력 구조 모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2
일상생활에 중점을 둔 가상현실 훈련이 뇌졸중 환자의 상지기능과 일상생활활동에 미치는 효과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6
노인의 일상생활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기능의 조절효과: 고령화연구패널(KLoSA) 조사 활용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2 .09
일상생활활동 기반의 가상현실 훈련이 뇌졸중에 미치는 효과: 문헌 고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01
지역사회 경도인지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전산화 인지 치료가 인지기능 및 수단적 일상생활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10
한국 노인의 도구적 일상생활 수행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웰니스학회지
2024 .08
전북지역 낮 병동 작업치료 융복합활동프로그램이 치매환자의 손기능, 인지기능 및 수단적 일상생활활동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장애청소년의 수단적 일상생활 수행능력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주관적 건강인식, 문화·여가활동참여의 이중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9
가상현실 기반 중재가 지적장애학생의 일상생활 기술 및 수업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1 .01
가상현실 프로그램이 뇌졸중 환자의 일상생활활동 능력에 미치는 융합적 효과 : 메타분석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0 .01
경도 인지장애 환자들의 수단적 일상생활활동 능력에 향상을 위한 인지치료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 주제 범위 문헌 고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2
인지저하 노인의 일상생활수행능력(ADL/IADL)에 영향을 미치는 중재프로그램의 연구 동향 - 2010-2021년까지 학술지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2 .12
과제 지향적 활동이 뇌졸중환자의 균형능력과 일상생활활동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5 .02
Effects of virtual reality training on upper extremity function and activities of daily living in patients with sub-acute stroke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만성 뇌졸중 환자의 일상생활활동 증진을 위한 방안
한국웰니스학회지
2015 .05
동작관찰훈련이 뇌졸중 환자의 상지기능과 일상생활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가상현실에서 상호작용 도구에 대한 초·중학생의 인식 분석
창의정보문화연구
2019 .01
낙상두려움을 가진 지역사회 노인의 주관적 건강상태 영향요인: 9차 고령화연구패널조사 자료를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4 .11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일상생활 속 맥락 기반의 학습 서비스 디자인 - 과학 학습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5 .01
일상생활 속 위험상황 감지에 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