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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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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영 (현대오트론) 고승찬 (현대오트론) 이보석 (현대오트론)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1,296 - 1,30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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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변환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연비 규제가 강화되고 HEV 차종이 증가되는 가운데 시장에서의 연비 경쟁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HYBRID 파워트레인 시스템의 복합적인 거동이 고려된 HEV 제어기의 구동제어전략은 연비와 성능을 위해 개선되고 있다. 따라서 차종 별 검증 단계에서 제어 SOFTWARE에 대한 연비 예측 평가가 요구되며 ECU HILS(Hardware In-the Loop System) 검증을 위해서는 대상 차량에 대한 검증환경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차량 연비 예측을 이한 파워트레인 구성 요소의 기능 및 시뮬레이션 분석을 제시하고 ADVISOR (ADVISOR Vehicle Simulator) 기반으로 IONIQ HYBRID 차량을 구성하여 연비 예측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Powertrain Behavior
3. HEV POWERTRAIN SYSTEM MODELING
4. SIMULAT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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