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성근 (자동차부품연구원) 황윤형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혁기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5 KSAE 부문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198 - 1,20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자동차의 연비규제와 친환경성의 요구로 인하여 자동차의 연료 효율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자동차의 연료 효율성 향상을 위해 ITS 기술과 연계하여 운전자의 운전패턴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코칭 시스템, 맵 정보와 교통 정보를 통해 최적 연비 경로를 산출하여 제공하는 능동주행제어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시뮬레이션 기반의 가상 환경에서 실차의 연비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환경을 개발하였다. 구성된 가상 환경은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기반의 연비 시뮬레이션과 함께 차 대동력계 및 로봇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실차와 연계 가능한 시험 환경을 제공하며 정량적인 연비분석을 제공한다. 개발된 연비 시험 환경을 검증하기 위해 실도로를 주행한 차량의 연비와 개발된 시험 환경의 연비 비교를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DHL 시뮬레이터
3. DHL 시뮬레이터 기반 평가 방법
4. 시뮬레이션 기반 실차 연비 평가 환경 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6-001587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