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선엽 (동양대학교) 김성준 (동양대학교) 한동현 (동양대학교) 유가현 (동양대학교) 정덕수 (동양대학교) 이준형 (동양대학교) 한재현 (동양대학교) 박정수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275 - 28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열차의 동력원이 증기, 디젤, 전기, 자기부상, 진공튜브 순으로 발달하고 있으며 또한 철도시설물의 개량 및 발전으로 열차 운행속도는 더욱더 빨라져 운전이론에 따른 열차운전계획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현대사회에서 인구증가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열차의 짧은 배차간격 · 대용량 수송의 필요함이 증대되면서 운영의 효율성 측면과 철도사고의 위험성 측면에서도 더욱 안전하고 합리적 · 경제적인 열차운행계획 정립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운전역학, 운전이론, 속도정수, 운전계획 등 효율적인 열차운행계획에 영향을 주는 운전이론 영향인자를 분석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최적의 운전계획수립에 기여코자 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본론
3. 열차운행계획과 운전이론 기본 개념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57-000875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