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들어가며
Ⅱ. 도덕과 인권교육 방향 모색
Ⅲ. 교육연극을 활용한 중학교 〈도덕1〉 인권수업
Ⅳ. 나가며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육연극 기법을 활용한 중학교 〈도덕1〉 인권수업 사례”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8
“교육연극 기법을 활용한 중학교 〈도덕1〉 인권수업 사례”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8
‘최찾사’, 5막으로 이뤄진 연극
관훈저널
2017 .03
환경영향평가를 활용한 중학교 도덕과에서의 프로젝트 수업모형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06
마음챙김을 활용한 도덕과 수업에 대한 일고(一考) - 중학교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0
도덕과 인권 수업에서 교육연극의 적용 가능성 탐색
도덕윤리과교육
2020 .11
‘나’의 인권이 아닌 우리들의 ‘인권들’
뉴 래디컬 리뷰
2015 .03
중학교 도덕과 통일교육 실태와 현장의 요구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마음챙김을 활용한 도덕과 수업에 대한 일고(一考) - 중학교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0
도덕과 인권교육 방안 : 도덕적 정당화를 중심으로
도덕윤리과교육
2016 .02
정보인권교육의 개념과 내용요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8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8 .12
세계시민의식과 도덕 교육의 이론적 관계 정립 : 세계시민이론과 중학교 도덕 교육과정 분석
[KEDI] 한국교육
2016 .10
인권, 무엇이라 가르칠 것인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사회의 인권 내용에 대한문제점과 개선방안-
법과인권교육연구
2018 .01
기술적 도덕 향상 시대의 도덕교육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08
학생 인권교육을 위한 현장 실천 강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20 .10
1수업 2교사 모델 개발 연구 - 초등학교·중학교 사례 중심 (OR2017-03)
[KEDI] 연구보고서
2017 .01
사회권의 눈으로 본 인권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7 .01
인권상담사례집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6 .01
인권상담사례집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