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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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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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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일권 (대림대학교) 국창호 (대림대학교) 함성훈 (대림대학교) 이영숙 (대림대학교) 황한섭 (수원과학대학교) 유창배 (신성대학교) 문학훈 (오산대학교) 정동화 (순천제일대학교) 안호철 (성균관대학교) 이정호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40 - 45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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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대형트럭의 화재에 관련된 고장사례를 고찰한 논문이다. 첫 번째 사례는 6번 실린더 라이너 상단부와 실린더 헤드 사이에 접촉하는 D링부의 변형으로 헤드 가스켓부의 기밀불량 현상으로 냉각수가 누출하여 엔진이 과열되었다. 이 열이 에어크리너 주변 배선에 전달되어 쇼트(short)에 의해 화재가 발생된 것을 확인하였다. 두 번째 사례는 자동차의 리어(Rear) 4축 브레이크 라이닝 과다마모로 브레이크 작동 S 캠(Cam)이 리턴되지 않아 브레이크라이닝이 드럼과의 계속적인 마찰에 의한 마찰열에 의해 화재가 발생된 것을 확인하였다. 세 번째 사례는 엔진 점검을 위해 캡을 틸팅하였을 때 틸팅 모터의 과부하로 배선의 단락현상이 발생하여 이 불꽃에 의해 화재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대형트럭의 화재는 철저한 관리를 하여 화재발생을 최소화하여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대형 트럭 자동차 화재 관련사례
I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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