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13 - 33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게임 놀이 활동을 통한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유아의 자발적인 언어표현 즉 자발적 발화 횟수와 자발적 어휘 표현의 정확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알아보는데 있다. 실험은 만4세의 발달지체유아 3명을 선정하여 대상자간 중다 기초선 설계(multiple baseline across subjects)로 진행 하였으며, 기초선, 중재, 유지 순으로 실시하였다. 대상유아의 행동 및 언어 능력 전반에 걸쳐 수집한 진단 자료를 토대로 6가지 생활주제를 선정하고 언어지도로 적합하도록 재구성한 게임놀이 활동으로 중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자발적 발화 횟수가 증가시켰고, 자발적 언어 표현 정확성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으며, 중재 후 종료된 후에도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