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79 - 20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폐스펙트럼 중학생을 기르는 어머니의 양육 경험을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자폐스펙트럼 중학생 자녀를 기르는 어머니를 대상으로 내러티브라는 질적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양육 경험을 살펴보았다. 연구 대상자로부터 나온 내러티브 텍스트를 분석하여, ‘새로운 변화’, ‘자녀의 진로를 위한 과제’, ‘자녀의 정체성’이라는 주제를 도출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연구결과를 제시하였다. 논의를 통해 어머니와 자폐스펙트럼 중학생에게 필요한 교육적 지원방법과 후속연구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