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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2권 제8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69 - 387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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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식 서비스품질의 선행변수에서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 유형성 중 어떤 요인이 중요한 변수인지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하였다. 첫째, 한식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의 금전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한식 서비스품질의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 유형성 5가지 구성요인 중 금전적 가치에는 신뢰성, 반응성, 확식성, 유형성만이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한식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의 비금전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한식 서비스품질의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 유형성 5가지 구성요인 중 비금전적 가치에는 신뢰성, 반응성, 확식성만이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한식 서비스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한식 서비스가치의 금전적 가치, 비금전적 가치 모두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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