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9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49 - 16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기 사회적 위축성과 또래 거부의 관계를 중재해주는 변인으로 언어능력, 친사회성, 친구관계를 설정하고 성별에 따른 변인들의 중재적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만 4, 5세 아동 297명이었다. 유아들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법을 사용하여 언어능력과 친구관계를 측정하였으며, 교사 보고법을 사용하여 또래거부와 위축성 및 친사회성을 측정하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남아의 경우에만 위축성이 또래 거부를 예언해 주었으며, 언어능력과 친사회성은 위축성과 또래 거부의 관계를 중재해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