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59 - 8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각 연령대별 유아들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면서 개별 유아에게 적절한 교육방법이나 내용을 선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화 교육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유아의 수학능력을 역동적 평가를 통해 측정하였다. 유아의 현재 수학능력뿐만 아니라 역동적 평가과정에서 나타나는 수학학습에 대한 잠재력을 측정함으로써 4세와 5세 유아들의 수학능력의 발달적 경향과 잠재력측정과정에서 나타난 교수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유아수학학습잠재력 측정 결과에서 나타난 연령 간 발달경향을 알아본 결과 4세와 5세 간에 학습잠재력 관련 점수들간에 연령별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으며, 사전검사와 사후검사 간의 증진량 및 사용된 전략유형과 오류유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역동적 측정과정에서의 교수효과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