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7 - 4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정서교육에 대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여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정서교육과 교사교육 관련 문헌과 유치원 교육과정,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 및 정서교육 프로그램을 고찰하고, 교사연수기관의 유치원 교사연수 자료집을 수집하여 분석하였으며, 유아의 정서발달과 정서교육 및 교사연수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조사 과정을 거쳐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다음으로 유아정서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유아정서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은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