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337 - 35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빈약한 또래관계를 탐색하고 학령전기 아동의 자유놀이상황에서 또래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대구시내에 있는 5개 어린이집의 만 4세에서 만 5세 아동 103명이며 자유놀이시간에 아동의 놀이를 녹화하였고 녹화된 필름은 훈련된 관찰자가 시간 표집(10초 관찰과 20초 기록)방법으로 4개의 사회적 범주, 즉 1) 혼자 놀이하기, 2) 또래에게 접근하기, 3) 또래가 접근해 오기, 4)또래와 상호작용하기로 분석하였다. 대부분의 아동은 혼자 노는 비사회적 놀이에 열중하였다. 비사회적 놀이를 선행 연구의 분류기준(Coplan, 2000)에 따라 분류하였을 때 대부분의 아동은 조작/구성하기 또는 놀이도구 탐색하기 등의 단독-수동놀이와 구경하거나 돌아다니는 과묵 행동에 열중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