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43 - 35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제주승마축제의 고유한 특성이 반영되는 지역축제 서비스품질과 지각된 가치, 고객충성도와의 영향관계를 파악함으로써 향후 지역축제의 지속적인 개최 및 확대전략을위한 시사점을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본 연구의 모집단은 제주승마축제에 참가하는방문객으로 선정하였다. 2017년 제주승마축제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설문조사는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는 10월 22일에 실시하였다. 총 251부의 설문지를회수하여 불성실하게 응답한 26부를 제외한 225부를 최종 분석에 활용하였다. 본 연구결과와 도출된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축제의 품질은 참가자가 지각하는 축제의가치와 참가자들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질높은 콘텐츠 제공을 통해 제주승마축제만의 고유성을 구축해 나가야할 것이다. 그리고 축제에 대한 참가자들의 지각된 가치는 참가자들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나타났다. 적극적인 홍보와 호기심이 가는 프로그램의 개발은 소비자에게 관심과 가치를증진시킬 수 있으므로, 제주 거주 이외의 참여자 확대를 통해 행사의 파급효과를 극대화해야 할 것이다. 또한, 타 관광과의 연계성을 높여 행사의 가치극대화를 모색할 필요가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