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5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51 - 15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제품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을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제품정보를 이미지스타일만으로 구성한 자극에 근거한 선택(stimulus -based choice)과 새로 유입되는 정보 없이 과거의 기억을 되살려서 제품을 선택하는 기억에 근거한 선택(memory-based choice)을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에서 획득한 정보의 질에 관한 문제와 제품정보의 전달에 있어서 한계점을 디자인측면에서 극복하고자 하였다. 이것은 온라인에서의 제품정보에 대한 소비자선택의 욕구를 정확히 평가하여 제품선택이 확대될 수 있는 효과적이고 미래적인 온라인 소비문화를 갖추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 선택 기반의 선행연구를 살펴보고 제품유형에 따라 품질지각의 양을 조절하여 제작한 이미지스타일의 효율성에 대해 입증하였으며, 온라인 쇼핑몰 제작과정에 있어서 쇼핑몰 제작자가 의도한 바대로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설득시키고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견지에서 그 의의가 아주 크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