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6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73 - 18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휴대전화의 다양한 디자인 마케팅 사례 연구를 통하여 조형적 특성이 중심이 되는 휴대전화의 디자인 마케팅 경향을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휴대전화의 형태(形態)를 이루는 조형요소인 형(形), 크기, 색상, 질감을 중심으로 세 가지 특징으로 구분되는 조형성 활용 디자인 마케팅 사례를 고찰하였다. 세 가지 특성의 시기는 품질이나 성능 중심의 휴대전화 시장 초기 마케팅 경쟁, 이후 물리적 조형요소를 적극 활용한 디자인 마케팅 경쟁, 마지막으로 최근 문양을 이용한 하이브리드(hybrid) 마케팅 양상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최근 들어 디지털 기술의 고도화로 가능해진 가상적 조형요소를 활용한 디자인 마케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