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0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49 - 26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 인터넷웹사이트에 사용된 아이콘은 커뮤니케이션의 기능과 시각언어라는 정보전달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정보전달의 매개를 가진다. 웹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 텍스트보다 사용자가 인지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웹 아이콘의 활용은 웹의 보편화와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로 인해 아이콘의 사용은 그 범위가 넓어지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되고 있다. 아이콘은 일종의 기호다. 그러면 기호란 무엇인가 기호학은 커뮤니케이션과 의미전달에 관련되는 대부분의 학문과 연결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적용한 기호학적 아이콘이야기와 아이콘의 개념과 유형분석을 통해 4회째인 웹어워드코리아의 대상수상작을 통해 현재 우리나라의 아이콘 트랜드를 조사하고 앞으로의 아이콘 디자인에 있어 개선해 나가야할 문제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