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9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45 - 16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은 엄청난 교육적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 효과적인 유아교육용 멀티미디어 게임을 디자인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우선 문헌 연구를 통하여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과 교육용 게임에 관하여 고찰하였다. 이론적 연구는 우선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교육의 가능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유형을 살펴보았고 이러한 유형들이 실제로 유아교육에 적용될 수 있는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이 지켜야할 교육적 원리를 살펴보고 교육용 멀티미디어와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과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았다. 또한 교육용 게임에 관한 이론적 연구를 통하여 유아 교육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게임의 특성과 구성 요소를 조사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교육에 적합한 게임의 종류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는 유치아동이 누구의 도움도 없이 혼자서 영어 단어를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용 멀티미디어 게임의 예를 제시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