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95 - 11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학생의 휴업일 여가활동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선행연구로 수행되었다. 전국의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을 무선표집하여 장애학생 부모 906명과 특수학교 교사 1,035명의 설문결과를 분석하였다. 설문지는 장애학생의 휴업일 여가활동 지원 실태, 지원 요구, 그리고 지원 방안으로 유목화 하여 31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장애학생을 위한 휴업일 여가활동의 지원 실태에 있어서는 장애학생 부모보다 특수학교 교사가 상대적으로 부정적이었다. 지원 요구에 대한 태도는 부모가 교사보다 상대적으로 적극적이며, 그리고 지원 방안에 대해서는 부모집단이 교사집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극성을 보였다. 결과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장애학생 휴업일 여가활동 지원에 대한 태도 차이가 부모와 교사의 시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장애학생 부모와 특수학교 교사는 동일하게 장애학생을 위한 휴업일 여가활동 지원체제의 구축에 대한 필요성과 적극성을 나타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