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부와 모의 공감능력과 아동의 정서조절능력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조사하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4개의 초등학교에 다니는 5, 6학년 아동 543명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학년에 따른 부와 모의 공감능력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부의 공감능력을 5학년이 6학년보다 더 높게 지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성별에 따른 정서조절능력에서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보였는데, 여아가 남아보다 더 높은 정서조절능력을 보였다. 둘째, 부와 모의 공감능력과 아동의 정서조절능력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은 부분 매개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