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49 - 7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Learning을 통한 학습과정은 다양한 형태의 정보 및 자원들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고, 학교 밖의 실제 세계의 과제나 문제해결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데다가, 동료 학습자나 전문가 등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협력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기도 한다. 그러나 e-Learning 교수-학습 시스템을 통한 교육의 방식이 모든 교육자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는 것만은 아니다. 본 연구에서는 전통적인 수업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다양한 교육적 가능성을 제공하는 혁신적 방법인 e-Learning 교수-학습 시스템의 성공적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 혁신의 능동적인 도입자가 될 수 있는 대학의 교수자들을 위한 e-Learning 강좌개발 도구의 개발 사례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e-Professor는 워드 수준의 ICT 활용능력을 가진 교수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강의자료를 웹으로 탑재할 수 있으며, 음성녹음 등의 기능도 제공하는 저작도구이다. e-Professor 프로그램을 교수자의 PC에 인스톨하고 이를 통해 학교 e-Learning 사이트에 들어가 본인의 교수실에 들어가면 e-Learning 강좌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e-Professor는 윈도우 탐색기와 유사한 컨텐츠 관리도구를 포함하고 있어, 과목별․주별 강의록․쪽별 강의컨텐츠의 관리가 손쉽게 이루어진다. 본 연구에서는 e-Professor 프로그램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간략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