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설득적 글쓰기 성취기준의 교육 내용 연구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1 .11
국어과 성취기준 상세화에 대한 통시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0
국어과 교육과정과 성취 기준의 상관성 연구
동남어문논집
2021 .11
중등 작문교육에 대한 국제비교 연구 (Ⅰ) - 한국과 미국의 작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작문연구
2019 .01
2009 개정 국어과 읽기 교육과정 내용의 영역과 기준에 관한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15 .01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평가기준 개발 방향과 실제
漢文敎育論集
2024 .06
2015 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교재화에 대한 통계적 양상
국어교육연구
2022 .02
국어과 교육과정은 어떤 독자를 길러내고자 하는가?: 독자 역할 모델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을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국어과 성취 기준의 교과서 반영 방안 연구- 연계와 통합을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2
성취기준, 재구성하다 보니 고민이 생겨요 ‒ 2015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1 .10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한문’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漢文敎育論集
2023 .06
중학교 국어 교과서 쓰기 단원의 쓰기 전략 적용 양상 분석
작문연구
2024 .03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쓰기 자기 평가의 경향과 쟁점 연구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국어 교과서의 쓰기 자기 평가 활동을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2022 개정 교육과정 ‘문법’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3 .05
2015 개정 교육과정기 역사과 집필기준의 문서적 성격과 서술 내용 분석
역사교육논집
2022 .10
남북한 초등학교 듣기말하기 교육 내용 비교 - 남한의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과 북한의 ‘2013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7 .01
국어 교과 역량 신장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 설계 및 사례
국어문학
2020 .03
2009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영어교과서의 쓰기활동유형 분석
영어영문학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