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4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97 - 12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초학문의 중요성이 경시되고 있는 시점에 인문사회계열에 해당하는 특수교육과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수학교양교과목의 필요성을 강의하여 수학에 대한 태도를 긍정적으로 전환하고자 하였다. 3년 동안 매년 연차적으로 특수교육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을 위한 수리적 이해가 요구되고 강조되어야 하는 당위성에 대한 내용에 초점을 두고 강의한 결과, 수학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으로 변화되었음을 본 연구의 결과에서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수학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대학생의 수학에 대한 필요성을 전공과 연계하여 인식시키는 노력이 우선적으로 요구되어야 함을 본 연구결과는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