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2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91 - 10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용표현 교육에 있어 중요한 것은 학습자들이 학습 대상인 관용표현을 효율적으로 학습 방법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즉 관용표현은 문화적인 요소, 역사 적인 요소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외국인 학습자들이 관용표현을 일상생활에 잘 사용할수 있으면 한국어 실력이 우수하다는 인정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본 연구는 한국어와 미얀마어 신체 관련 관용표현을 대조함으로써 미얀마 학습자들이 한국어관용표현을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한국어 관용표현 중 구어 및 문어체에 많이 사용하는 표현 즉 빈도수가 높은 신체 관련 관용표현을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 그리고 제시한 양 국 언어 간 관용표현 대조를 통해서 이글의 목적인 교육방안을 제시하였다. 즉 대조를 활용한 교육 방안, 게임을 활용한 교육 방안 그리고 문화 요소를 익히는 교육 방안으로 교육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는 미얀마인 학습자들이 한국어 신체 관련 관용표현을 학습하는 데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