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4권 제7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9 - 3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와 학교급별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2015년 9월에 경상북도 B군의 중·고등학생 55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자료는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평균비교분석, 상관분석 및 회귀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분석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청소년의 학업성취도는 학교급, 가족형태, 경제적 수준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둘째,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은 자존감, 연령, 친밀한 친구 수, 공격성이었다. 반면 셋째, 고등학생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은 자존감, 연령, 경제적 수준, 폭력인식도로 중학생과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급에 따른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