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35 - 14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융복합 e-비즈니스 평가요소인 학습이해도, 서비스품질, 효율성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표본은 2015년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수도권지역의 e-비즈니스 학과 179명을 대상으로 SPSS 22.0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ANOVA, t-test 분석을 하였다. 주요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융복합 e-비즈니스 평가요소인 학업이해도, 서비스품질, 효율성에서 성별에 따른 유의한 차이가 발견되었다. 둘째, 학년에 따른 학업이해도, 서비스품질, 효율성에도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에 대한 시사점으로는 성별, 학년 등 일반적인 특성에 따라 융복합 e-비즈니스에 대한 평가요인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고 추후의 연구에서는 일반적 특성에 대한 다양한 변수를 개발할 필요가 있으며, e-비즈니스가 개설된 전국 대학의 일반적 특성에 대한 차이분석을 하여 연구를 보완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제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