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사학회 경영사연구 경영사연구 제30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5 - 3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지난 30년간 한국 이동통신업계에서 선두를 굳건히 유지해온 SK텔레콤의 성장 역사를 기술 및 서비스 측면에서 정보산업 개시기(1984~1989년), 태동기 및 탄생기(1990~1996년), 제1차 성장기(1997~2000년), 제2차 성장기(2000~2006년), 성숙기(2007~2008년), 대변화기(2008~2009년), 재도약기(2010~현재)로 나누고, 브랜드 마케팅 측면에서 태동기(1996~1999년), 시장분할 마케팅(1999~2001년), 스포츠 마케팅(2002~2003년), 통합 브랜드마케팅(2004~2005년), 감성마케팅(2006~2012년), 데이터마케팅(2012~현재)으로 나누어 각 시기별 경영환경 및 이에따른 경영전략과 성과를 분석하였다. 첫째, SK텔레콤은 기술 및 서비스 측면에서 CDMA의 상용화와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 등의 성장기를 거쳐, 현재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유무선 통합 환경으로의 변화로 인한 대변환과 새로운 도약의 시기에 처해있다. 둘째, SK텔레콤은 이동통신시대의 치열한 브랜드 마케팅 경쟁 속에서 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주도해왔다. 또한, SK텔레콤은 21세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5세대 통신망 개발, IoT 기반의 솔루션 사업, 플랫폼 서비스 등의 사업 다각화를 지향하는 미래 전략을 진행 중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