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3 - 6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서울시내에 위치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성 검사와 성격유형 검사를 실시하여, 전반적인 창의성 수준을 알아보고, 상관관계를 분석해 보고자 함이다. 본 연구에 참여한 학생은 남학생 269명, 여학생 199명으로 총 468명이었다. MBTI 성격유형 중 내향(I)-외향(E) 유형, 판단(J)-인식(P) 유형, 사고(T)-감정(F)형과 창의성과는 유의적인 관련성을 보이지는 않았다. 그러나 감각(S)-직관(N) 유형의 차이에 따라 비교해 보았을 때 직관형에서 추상성, 정교성, 종결에 대한 저항이 유의적으로 높게 나타났고, 이를 종합하여 평가한 창의지수도 유의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