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과학회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제14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81 - 10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Miles and Snow의 전략유형 및 Porter의 본원전략과 제품 수준의 마케팅 전략 간의 관계를 검증해 보고, 두 사업부 전략유형 간의 관계도 분석하였다. 소비재와 산업재를 포함한 102개 전략사업단위에 대해 최고경영자와 마케팅 관리자를 방문 면접하여 조사자료를 수집하였다. 분석결과 Miles and Snow의 전략유형은 제품시장의 환경관리에 대한 관리적 노력의 적극성 측면에서 전략유형 간에 유의한 차이를 보였으며, Porter의 본원전략과 제품 수준의 마케팅 전략 사이에 유의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두 전략유형 간에 관련성 검증을 통해 Miles and Snow의 조직내부의 관리적 관점과 Porter의 경쟁적 관점의 통합적 접근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본 연구결과 다양한 산업에 있어서 사업부 수준의 전략이 제품 수준의 마케팅 전략 활동에 일관성 있게 나타남으로써 사업부 수준의 전략유형이 제품 수준의 마케팅 전략에도 적용되고 있음을 시사해 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