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71 - 29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수학-신체 연계활동이 영아의 수학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G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두 곳의 영아 28명(실험집단 14명, 비교집단 14 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한 후 8주간 실험집단 영아를 대상으로 수학-신체 연계활동을 실시하였다. 그결과 수학-신체 연계활동에 참여한 실험집단 영아의 수학적 개념 전체 점수와 모든 하위범주의 점수가비교집단에 비해 유의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수학-신체 연계활동이 영아의 수학적 개념 전반에 걸쳐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