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179 - 2,19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TV 홈쇼핑 광고에 대한 자극요인이 충동구매와 구매 후 평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TV 홈쇼핑 광고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주부, 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제품의 품질, 제품의 디자인, 유행제품, 이용의 편리성, 저렴한 가격을 TV 홈쇼핑 광고 자극요인으로 설정하였으며 쇼핑호스트를 조절변수로 사용하여 일반 쇼핑호스트와 연예인 쇼핑호스트에 따라 소비자의 충동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의 여부를 분석하였다. 결과로는 제품의 품질을 제외한 나머지 요인들 모두 충동구매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로 파악되었으며 충동구매 또한 구매 후 평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는 즉흥적인 감정 및 분위기에 좌우되어 구매가 이루어지는 충동구매의 위험성을 제고하고 TV 홈쇼핑 시장에서의 올바른 구매 행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