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59 - 7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제에서 차지하는 서비스 비중이 증가되면서 제조기업들은 제품판매를 늘리고 신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방안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통합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기업 사례들을 볼 때 제조기업이 연관 제조 산업으로 진출하여 역량을 높이는 경우도 있지만 제품과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품의 서비스화에 성공한 사례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는 전자산업, 자동차산업, 섬유/의류산업, 기계산업 분야에 매출액기준 상위 기업인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효성, 제일모직의 제품-서비스 통합사례를 살펴보고 사례기업의 제품개발 및 판매와 관련된 경영이념, 전략변화를 분석하여 이를 Mathieu(2001)의 서비스 행동유형 모델에 적용하여 제품별 서비스 행동유형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국내 제조기업에 쉽게 적용가능 한 제품과 서비스의 통합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