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9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9.5
수록면
414 - 437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비스 산업화가 진행됨에 따라 제품에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과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전통적 제조기업의 역할을 변화시키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전통적 제조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현상을 설명하기 위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변화를 분석하고 서비스화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연구동향을 살펴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서비스화(product servitization)의 관점에서 제조기업의 서비스화를 나타내기 위하여 시장, 제품-서비스-지식 통합시스템, 가치사슬 구성원의 핵심역량으로 구성된 개념적 모형을 제시하고 서비스화 이론을 뒷받침하는 기업사례를 모형에 적용하여 분석한다.

목차

요 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3. 서비스화 프레임워크
4. 결론 및 시사점
참 고 문 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20-000848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