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학회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45 - 45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요약: 본 연구는 날씨가 유통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해 실제 수산가공품 유통회사의 매출액 자료를 활용하여 날씨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특히 계량적 수요예측기법 중 하나인 회귀모델을 이용하여 상품별 매출액과 기상요인 두 변수간의 인과관계를 밝힘으로써 향후 날씨변화에 따른 수요를 예측하고자 합니다. 분석 결과 수산가공품 유통에 날씨정보는 유의미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어묵류 제품은 평균기온과 최고기온이 1oC시 상승 할수록 평균 약3,900천원의 매출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최저기온의 경우 초밥류 제품에만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으며, 최저기온이 1oC 올라갈수록 평균 매출액이 3,869천원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제품별로 날씨에 영향이 상이하며 날씨변화에 따른 최적화된 날씨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습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