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643 - 65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카툰 스타일 렌더링의 목적은 코믹 북과 카툰 무비와 같이 전통적인 만화 스타일의 형태를 표현하는 것이다. 카툰 렌더링의 핵심은 검은 외곽선 표현 (선화) 과 내부 영역의 단일 색상 표현 (채색) 이다. 본 논문에서는 프레임 차이를 이용한 영상 기반 카툰 렌더링을 제안한다. 비디오 기반 카툰 렌더링은 시간 일관성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들 중 하나는 움직이는 물체의 정확한 외곽선을 그리는 것이 어렵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림의 경계 지역에 물결치는 효과가 조명 변화에 의해 나타난다. 물결 효과를 해결하기 위해 채색단계에서 현재 프레임과 이전 프레임 사이의 차이를 이용하여 배경맵을 적용하였다. 보정된 프레임은 배경맵을 이용하여 참조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을 브렌딩하여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보정된 프레임은 평균 이동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색상 기반 영역 분할된 프레임으로 변환된다. 또한, 부정확 한 외곽선을 개선하기 위해, 선화 단계에서 현재 엣지맵에 현재와 이전 엣지의 차영상을 첨가한 엣지맵을 적용하였다. 블러된 프레임은 색상 분할된 프레임에 양방향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생성된다. 정확한 외곽선 엣지를 추출하기 위해 소벨 외곽선 검출 알고리즘을 적용하였다. 최종 결과 영상은 보정된 색상 분할 프레프레임부터 엣지맵을 차감하여 생성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