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5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10 - 217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농산물 유통은 다른 상품에 비해 유통경로가 길고 복잡한 구조여서, 농산물 전자상거래는 재래식 유통에 비해 유통과정을 대폭 축소함으로서 유통비를 줄인 저가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용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유통구조 개선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농산물 쇼핑몰 사이트에서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구성요인들을 도출하고, 온라인 농산물 쇼핑몰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구성요인간의 상대적 중요도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한국웹사이트평가개발원에서 개발한 온라인 기업의 평가 모델인 3C-D-T(Contents, Community, Commerce, Design, Technology)에 농산물 쇼핑몰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세부요인을 분류하여, 계층분석법(AHP: Analytic Hierarchy Process)을 이용하여 이용자 중심의 관점에서 평가요인간의 상대적 중요도를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