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5 - 4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국내 미디어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콘텐츠 중심 전략을 다루었다. 한국의 미디어기업이 타임워너나 뉴스코프와 같은 규모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 되기는 부족하다. 따라서 우리는 틈새시장을 파고들어야 한다. 특화된 콘텐츠를 찾아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한 위상을 차지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따라서 현재 미디어 시장에서 콘텐츠의 지배력을 가지고 있는 미디어 기업 중심으로 글로벌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지상파 방송사와 유료방송사 등 콘텐츠 파워를 가지고 있는 기업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또한 한국의 미디어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개방적인 구조를 가져야 한다. 개방적인 재정 구조, 소유와 경영에서의 개방, 콘텐츠 산업에서의 개방 구조가 필수적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