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6 - 70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전세계 미디어 산업은 글로벌 미디어 생태계의 태동과 성장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본 연구는그 변화의 실체를 규명하고 그 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대응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한국의 올바른 전략적 포지셔닝을 모색하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 목적에 따라 미디어 생태계의 개념과 특성을 정립하고 이에 따라글로벌 미디어 생태계의 태동과 성장의 모습을 전망하였으며 이에 대응하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전략행위를 분석하였다. 그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의 전략적 포지셔닝을 비즈니스 환경, 가치창출 활동의 주도, 비즈니스 범위, 전략적 선도성, PPP(Public Private Partnership) 수준의 다섯가지 전략차원의 관점에서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