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평가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03 - 12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교사들의 통계적 추론을 분석함으로써 통계 교수-학습과 관련된 교수학적 함의를 기술하고 통계 교육에 대한 교사 전문성 개발에의 시사점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선행연구 분석을 통해 통계적 추론의 의미와 통계적 추론 요소의 특징을 살펴보았으며 교사들의 통계적 추론 분석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는 주요 쟁점을 확인하였다. 이를 토대로 구체화한 지필검사 도구를 교사 32명에게 적용하여 얻은 결과를 분석하고 교사들의 통계적 추론과 관련된 특징을 통계적 추론 요소별로 범주화하여 설명하였다. 통계적 추론 요소에 따라 교사들이 보인 통계적 추론의 특징을 요약하면서 통계 교수-학습 및 교사 전문성 개발에의 함의와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